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cleven 43 2020-09-04 20:11:32
 
 

200809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그 중에 있는 병자를 고쳐 주시니라. 저녁이 되매 제자들이 나아와 이르되 이곳은 빈들이요, 때도 이미 저물었으니 무리를 보내어 마을에 들어가 먹을 것을 사먹게 하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갈 것 없다.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마14:14-16).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주님은 하실 수 있고 주님은 하신다. 그러니 주님을 믿는 너희도 할 수 있고 너희도 하라.

'예수께서 눈을 들어 큰 무리가 자기에게로 오는 것을 보시고 빌립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어디서 떡을 사서 이 사람들을 먹이겠느냐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친히 어떻게 하실지를 아시고 빌립을 시험하고자 하심이라. 빌립이 대답하되 각 사람으로 조금씩 받게 할지라도 이백 데나리온의 떡이 부족하리이다'(요6:5-7).

주님께는 문제를 해결하는 계획이 있다. 문제를 분석하는 데서 더 나아가 문제를 해결하라. 분석을 넘어 실행하다 보면 주님께서 주도하시거나 도와주실 것이다.

'제자 중 하나 곧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가 예수께 여짜오되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나이다. 그러나 그것이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사옵나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사람들로 앉게 하라 하시니 그 곳에 잔디가 많은지라. 사람들이 앉으니 수가 오천 명쯤 되더라'(요6:8-10).

주님을 믿고 주님의 말씀에 의지해 우리가 턱도 없이 미미한 것이라도 실행하다 보면 주님께서 주도하시거나 도와주신다. 주님께는 다 계획이 있다. 주님을 믿고 움직이라.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물고기도 그렇게 그들의 원대로 주시니라. 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요6:11-13).

기적의 과정을 일일이 다 알 수는 없다. 하지만 결국은 이루어지고 결과는 풍성할 것이다. 주님을 믿고 주님의 말씀에 의지해 실행하라. 문제 해결형 신앙인이 되라.

'그 사람들이 예수께서 행하신 이 표적을 보고 말하되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 하더라.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이 와서 자기를 억지로 붙들어 임금으로 삼으려는 줄 아시고 다시 혼자 산으로 떠나가시니라'(요6:14-15).

'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서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내가 그에게 명령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다 말하리라'(신18:18).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

하나님은 여호와('I am Who I am' 곧 'He is Who He is')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한 반열이시다. 그래서 예수님만이 'I am' 곧 'He is'라고 선언하실 수 있다. '내가 그니라'('I am')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그니라. 인자가 권능자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막14:62, 'I am,' said Jesus. 'And you will see the Son of Man sitting at the right hand of the Mighty One and coming on the clouds of heaven.')

예수님은 '그 선지자'를 넘어 '그이시다.' 그러니까 예수님은 곧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말씀에 의지해 실행하라. 문제를 분석하지만 말고 문제를 해결하라. 턱도 없이 미미한 것이라도 믿음으로 실행하다 보면 예수님이 이끄실 것이다.

 
- 513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