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참 신앙과 가짜 신앙
cleven 1785 2012-03-27 19:29:31
 
 

하나님이 우리의 편에 서시기 전에 우리가 먼저 기도와 말씀과 예배와 순종으로 하나님의 편에 서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마음대로 부릴 수 있는 분이 아니요, 우리가 마음대로 소비할 수 있는 분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경배의 대상이시요, 찬송의 대상이십니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하나님이 계시는 곳에 있고 하나님이 가시는 곳에 가고 하나님이 하시는 것을 하고 하나님이 만나시는 사람을 만나는 것, 이것이 참 신앙입니다.

하나님이 이미 떠나셨는데 그 곳에 집착한다는 것은 뒷북치는 가짜 신앙일 뿐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예나 지금이나 웅장한 성전에 집착했겠지만 하나님은 이미 그 곳을 떠나 버리셨습니다(렘7:3-4, 14, 마24:1-2).

참 신앙은 예수님을 닮는 것이고 예수님을 닮는 것은 성경적이 되는 것입니다. 성경적이 된다는 것은 성경적으로 생각하고 성경적으로 말할 뿐만 아니라 성경 말씀을 지켜 행한다는 것입니다.

크리스천 경영자가 의사결정할 때 돈이 주체가 되고 환경이 주체가 되고 남들이 주체가 되면 그것은 가짜 신앙입니다. 크리스천 경영자가 의사결정할 때 하나님이 주체가 되고 말씀이 주체가 되면 그것은 참 신앙입니다.

사울 왕은 남들을 두려워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어겼습니다(삼상15:24). 남들이 주체가 되는 가짜 신앙입니다. 다니엘은 왕명을 어기면서도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단6:9-10). 하나님이 주체가 되는 참 신앙입니다.

아브라함은 그 절박한 환경에서도 하나님이 친히 번제할 양을 준비하실 것으로 믿었습니다(창22:7-8). 하나님이 주체가 되는 참 신앙입니다. 마리아는 자신이 성령으로 잉태하게 될 것이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었습니다(눅1:34-38). 말씀이 주체가 되는 참 신앙입니다.

 
- 17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